상단여백
HOME 국제 세계는 지금
AFP, "페이스북 비사용자 개인정보 수집"
  • 채수곤 기자
  • 승인 2018.04.19 06:22
  • 댓글 0

(페이스북 웹사이트의 모습 ⓒ AFP / GNN 뉴스통신/DMZNEWS)

[샌프란시스코=AFP/GNN 뉴스통신/DMZNEWS) AFP 통신은 "사용자 정보유출 사건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페이스북은 16일(현지시간) 페이스북 사용자가 아닌 사람의 정보도 수집했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지난주 의회 청문회에서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 페이스북 CEO는 페이스북 사용자가 자신의 프로파일에 공유한 정보를 페이스북이 수집했다고 전했다.

데이비드 베이저(David Baser) 페이스북 제품관리 책임자는 자신의 블로그에 “페이스북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방문할 때, 로그아웃 상태이거나 페이스북 계정이 없어도 페이스북은 정보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많은 웹사이트와 앱이 콘텐츠와 광고를 위해 페이스북의 ‘좋아요’와 ‘공유’기능을 통해 페이스북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그는 “이런 점은 널리 퍼져 있으며 구글과 트위터와 같은 기업도 같은 일을 한다”고 강조했다.

베이저는 “대부분의 웹사이트와 앱이 사람들이 방문할 때마다 여러 기업에 동일한 정보를 전송한다”고 이야기했다.

2016년 미 대선에 앞서 정치적 광고를 위해 8700만 페이스북 사용자의 정보가 캐임브리지 애널리티카(Cambridge Analytica)에 의해 사용되면서 페이스북은 큰 위기에 직면했다.

전 세계 최초 DMZ 접경지역 뉴스 DMZNEWS

채수곤 기자  soyoyu@live.co.kr

<저작권자 © 인터넷신문 dm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수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중요 뉴스
9월 평양공동선언문 전문
[정치]
9월 평양공동선언문 전문
강원 고성 DMZ박물관 여름 성수기 매일개관 및 연장운영
[DMZ LOCAL]
강원 고성 DMZ박물관 여름 성수기 매일개관 및 연장운...
민주평통 서울지역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통일정책을 설명하는 조명균 통일부 장관
[포토]
민주평통 서울지역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통일정책을 설명...
여백
세계는 지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