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세계는 지금
조선중앙통신, 김정은 미북 대화 언급 보도
  • 박신웅 기자
  • 승인 2018.04.12 03:43
  • 댓글 0

[서울=AFP / GNN 뉴스통신/DMZNEWS] TV에 방송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북한 지도자 김정은

(서울=AFP/GNN 뉴스통신/DMZNEWS) 북한 국영 언론은 10일(현지시간) “북한 지도자 김정은이 당 정치국 회의에서 미국과의 대화에 대해서 논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 대통령과의 예정된 정상회담에 앞서 미국과의 대화를 공식적으로 처음 언급한 것이다.

조선중앙통신은 “9일 있었던 당 정치국 회의에서 김정은 위원장은 최근 한반도 상황에 대한 보고를 전했다. 여기엔 이번 달 열리는 남북 정상회담이 포함됐다”고 보도했다.

이어 “김정은 위원장은 현재의 남북 관계 발전 방향 및 미북 대화 전망에 대한 심오한 분석과 평가를 했다”고 전했다.

한반도의 화해 분위기가 지속되면서 김정은은 4월 27일(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과 남북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 달 김정은과 역사적인 미북 정상회담을 갖는 데 동의했다.

그러나 북한은 미국에 비핵화 회담 제안을 공식적으로 확인한 적이 없다. 이는 한국의 대사가 전한 것이다.

김정은의 9일 발언에서는 트럼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이 특별히 언급되지 않았다.

그러나 미북 간에 비밀스러운 회담이 여러 차례 보도된 이후, 트럼프 대통령은 9일 기자들에게 “김정은을 5월이나 6월 초에 만날 계획이다”고 말했다.

그는 “양측이 서로를 무척 존중할 것이며 희망컨대 비핵화에 대한 거래가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또한, “과거보다 훨씬 다른 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전 세계 최초 DMZ 접경지역 뉴스 DMZNEWS

박신웅 기자  spress365@gmail.com

<저작권자 © 인터넷신문 dm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신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중요 뉴스
산림청 국립수목원, ‘DMZ 비밀의 숲‘ 책자 발간
[문화]
산림청 국립수목원, ‘DMZ 비밀의 숲‘ 책자 발간
의정부어린이집연합회, ‘보육인의 밤’ 행사
[DMZ LOCAL]
의정부어린이집연합회, ‘보육인의 밤’ 행사
동두천시, 로뎀나무, 사랑의 샌드위치 전달
[DMZ LOCAL]
동두천시, 로뎀나무, 사랑의 샌드위치 전달
여백
세계는 지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