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NATO 사무총장,"대북 제재 지속되어야 한다"
  • 채수곤 기자
  • 승인 2018.03.20 14:34
  • 댓글 0

【서울=DMZNEWS】EU 외교이사회(3.19) 참석차 벨기에를 방문 중인 강경화 외교장관은 현지시간 3.19(월) '옌스 스톨텐베르그(Jens Stoltenberg)' NATO 사무총장을 면담하고, △한-NATO 관계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사진=외교부 제공.)

【서울=DMZNEWS】EU 외교이사회 참석차 벨기에를 방문 중인 강경화 외교장관은 현지시간 19일 옌스 스톨텐베르그(Jens Stoltenberg) NATO 사무총장을 면답하고, 한-NATO 관계,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외교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강 장관이 최근 남북관계 진전 상황을 공유하면서 평창 올림픽과 페럴림픽을 계기로 조성된 남북대화 모멘텀을 살려 한반도 평화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설명하고,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우리 정부의 이러한 노력을 NATO측이 계속해서 지지해줄 것을 당부하였다고 전했다.

이에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최근 한반도 상황의 진전을 환영하고 남북·북미 정상회담 개최 추진 결정을 이끌어낸 문재인 대통령과 우리 정부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였으며, 남북·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NATO도 적극 헙력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고 밝혔다.

또한,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이 북한의 실질적인 비핵화 조치를 견인하기 위해 국제사회의 대북 제재와 압박 기조가 지속되어야 한다는 NATO의 입장을 재확인하였다고 외교부는 덧붙였다.

전 세계 최초 DMZ 접경지역 뉴스 DMZNEWS

채수곤 기자  soyoyu@live.co.kr

<저작권자 © 인터넷신문 dmz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수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중요 뉴스
강원 고성 DMZ박물관 여름 성수기 매일개관 및 연장운영
[DMZ LOCAL]
강원 고성 DMZ박물관 여름 성수기 매일개관 및 연장운...
민주평통 서울지역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통일정책을 설명하는 조명균 통일부 장관
[포토]
민주평통 서울지역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통일정책을 설명...
美 국방부, "한미연합훈련 중단으로 1,400만 달러 절약"
[정치]
美 국방부, "한미연합훈련 중단으로 1,400만 달러 ...
여백
세계는 지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